전문가 아티클 9
유튜브 마케팅 광고 효과,
TV 광고의 100배 효율

온라인 마케팅 업체 중에서 '유튜브 마케팅 광고'를 할 줄 아는 곳은 손에 꼽습니다.
어려운 분야이기도 하고, 작은 규모의 업체에서는 진행하기 어려운 마케팅이기도 합니다.  


유튜브 광고에 대한 단순 블로거의 설명이 아니라,
유튜브 영상 광고 또한 제작 가능설명해드린다면,
좀 더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유튜브에 대한 이해도도 한층 더 높아지고
왜 사람들이 열광하는지, 왜 유튜브 마케팅이 효율이 높고, 현재 최고의 마케팅 수단인지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



유튜브 마케팅 광고 효과 / 해야 하는 이유

대한민국 국민 절반 이상, 10대~50대 이상 모든 연령층이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왜 해야 하는지 이유가 다 설명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밑에 사진을 보시면 더 이해가 되실 겁니다.

첫 번째 표를 보시면 전 국민이 사용하는 어플인 카카오톡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표에서는 날씨 다음으로 제일 많이 검색한 것이 유튜브일 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읽으셨다면, 똑똑한 분들은 왜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감이 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유튜브는 독보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2019년도에는 더 많은 영향력을 끼칠 것입니다.    




그렇다면 유튜브가 어떻게 이런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을까요?

유튜브는 전 세계 모바일 플랫폼 시장으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모바일 앱 조사 업체인 와이즈앱의 2018년 4월 지표 결과
10대~40대까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이 유튜브로 나타났고,
동영상 플레이어 모바일 앱 사용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파급력은 강력했습니다.  


그리고 사용료가 무료라는 점, 일반인들도 쉽게 채널 운영이 가능하고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이렇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 아니었느냐는 생각이 듭니다.




유튜브 광고 장점


​유튜브 광고에서 가장 핵심은 '타겟팅' 입니다.
살 것 같은 사람에게 정확하게 세부적으로 타겟팅이 가능해서
타겟 설정만 잘 한다면 유튜브 마케팅 광고 효과는 정말 크실 겁니다.  


1. 정교한 타겟팅 가능

유튜브 광고는 연령/성별, 주제(관심 분야), 키워드, 시간, 채널/동영상(관련 채널) 별로
정교하게 타겟팅이 가능하며, 진짜 구매 의도가 있는 사람들에게 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모든 연령이 사용하고 있다.

모든 연령이 사용 중이기 때문에 유튜브로 연령에 따라 광고할 수 있어서
어떠한 상품, 광고든 유튜브 안에서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인기 동영상 안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인기 동영상 안에 광고할 수 있으므로 검색 광고와는 달리 따로 클릭하지 않아도 동영상을 보는 도중에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되어 고객의 무의식중에 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무서운 성장세에 묻힌 네이버 TV

네이버에서도 2015년 동영상 서비스에 뛰어들면서 네이버 TV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TV에 150억 원을 투입하여 동영상 콘텐츠 확장에 공을 들였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날이 가면 갈수록 유튜브의 점유율은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났고 현재, 이미 동영상 서비스 분야에서 유튜브의 점유율이 80%가 넘어선다며 관련 업계에서는 비교 자체가 의미 없다고 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네이버 TV가 실패한 결정적 이유는 '접근성'입니다.  


유튜브의 경우 누구나 채널을 만들 수 있고,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반면에,
네이버 TV에 채널을 개설하려면 300명 이상의 구독자가 있어야 했고,
여러 가지 조건이 붙었습니다.


이러다 보니 접근성이 쉬운 유튜브로 많은 사람이 눈을 돌렸습니다.  


또한 유튜브는 세계 각국의 이용자들이 올린 동영상을 한곳에서 볼 수 있고,
하루에 수천 수억 개씩 쌓이지만, 네이버는 이용자 자체가 국내에 한정되어 있어서
데이터 경쟁에서 절대적으로 질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이렇게 모든 SNS 매체, 포털사이트를 무서운 성장세로 제치고
독보적인 1위로 달리고 있는 유튜브!2019년부터도 더 많은 성장을 할 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많은 업체는 유튜브의 중요성을 깨닫고 광고를 시작한 업체들도 많습니다.
마케팅, 광고에 관련이 있으신 분들은 매년 바뀌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혼자서 동영상 제작, 광고 설정 등을 하기에는 한계도 있고
어떻게 해야 할지 감도 안 오실 거라 생각합니다.


유튜브 마케팅, 영상 광고 제작, 타겟팅 설정 문의 등이 궁금하다면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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