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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아티클 16
이상한마케팅의 원리를 모른다면,
문의를 받지 않습니다.

4개의 법인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이상한마케팅의 대표 송명진입니다. 아마 마케팅, 창업, 사업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저의 이름이나 '16만 유튜버 자청'이라는 닉네임을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기존의 이상한마케팅은 월 500만원 이상 클라이언트만을 광고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혁신적으로 가성비 높은 마케팅 상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저는 솔직히 말해서 '안 하면 바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 말이 과장인지 아닌지는 끝까지 읽어보시면, 고개를 끄떡일거라 생각합니다.


180만원대부터 저렴하고 가성비가 매우 높은 마케팅이라 하루 10건 넘는 문의가 오고 있고, 일일히 답변하기 어려워 모든 내용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단순히 소개를 넘어, 시간낭비 하시지 않게끔 "마케팅은 대체 어떻게 하는 것인가?"에 대한 이해도를 크게 높여드릴 자신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저희는 아무 광고주나 받지 않습니다. 성의없게 문의 한 줄 보내는 클라이언트는 받지 않습니다. 정보를 찾으려는 노력자체를 안 해왔기 때문에 선두업체가 되지 못하거나, 광고 대행사의 영업에 항상 당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바뀌셔야 할 때입니다.
(왜 나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에게 항상 속는 걸까?)


저희의 기술력을 읽는 능동적인 사람, 글을 이해할 수 있는 똑똑한 광고주만을 모십니다. 마케팅 원리에 대한 글이니, 문의해 주시는 분은 꼭 읽어보셔야만 합니다.

프블단이란?

'홍보를 원하는 그 무엇이든' 180만원대 저렴한 비용으로 홍보를 해 주는
마케팅 방식. '이상한마케팅'에만 존재하는 가성비 높은 기술이다.

변리사, 약사, 변호사, 의사, 사업자 등 고수익자들이 사업을 분석하고
셀링포인트를 잡아내어 블로그 포스팅을 남긴다. 과거에 성행했던
'체험단' 정도의 평범한 마케팅 방식과는 차원이 다른 방식이다.
프블단이란, 프리미엄 블로그 체험단의 약자이다.

(전문직 분들의 지원 메일 스크린샷 링크)

지금은 유튜브 광고 시대 아니야?
시대에 뒤떨어진거 아닌가요?

이 글을 작성하는 사람은 국내 유튜브 컨설팅 1위 회사 창업자이자(raisingytb.com), 50만 유튜버들을 다수 배출해낸 컨설턴트이기도 하다.


작성자 또한, 20개 영상만으로 16만 구독자를 만든 '유튜버 자청'이다. 아마 사업을 위해 유튜브를 시작해 본 사람은 이 기록이 0.01% 수준의 결과물이라는 걸 알 것이라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말해, 나보다 유튜브 마케팅에 대해 잘 아는 전문가는 드물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블로그 마케팅이 가성비는 최고다'라고 확신하는 편이다.유잘알 조차도 '네이버 블로그'를 강조한다면 이유가 있지 않을까?

작성자의 채널

유튜브 알고리즘(키우는 법)에 대한 글 작성자의 채널

나는 유튜브 예찬론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블로그 마케팅은 여전히 최고다'라고 생각을 한다. 광고비 단가가 월 2천이상씩 사용할 수 있다면, 유튜브 마케팅도 해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월 100~1000만원 정도의 단가를 사용할 수 있는 업종의 경우, 가성비는 프블단을 절대 따라올 수 없다고 확신한다.

프블단은 왜 이상한 마케팅에서만 존재하며,
가성비가 말도 안되게 높은 광고 방식인가?

1. 프블단은 예비구매자가 검색할 곳을 미리 선점하여 글을 노출시킨다.

목표를 예로 들어보겠다. 광고 회사에서 '전국에 있는 병원의 문의'를 받고 싶다고 가정하자. 이 때, 프블단이 진입하여 모든 키워드를 선점해 버린다. 실제로 우리 회사는 병원 문의가 하루에 평균 1건에 불과했으나, 프블단 마케팅 진행 이후 하루 평균 10개가 넘는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검색어

한의원 마케팅

치과 홍보

피부과 마케팅

우리는 '상위노출'에 사실 별 관심은 없다. 우리의 마케팅 철학은 1000명이 읽고서, 1명 문의가 오는게 아니라 20명이 읽고서 1명이 문의가 오는 '글쓰기'가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일상을 보내며 하루에 지나치는 광고, 광고판은 수백개이다. 하지만 기억에 남는건 없다. 당신은 오늘 카카오톡과 네이버를 수십번 켰지만, 몇십번 지나친 배너광고가 하나도 기억나지 않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인터넷에 노출을 많이 하더라도 '주목시키기' '설득시키기'를 못하면 의미가 없다.


아래 사례를 한번 보도록 하자. '피부과 마케팅' 검색 결과이다.

위 검색결과, 당신이 의사라면
두개의 제목 중에 무엇을 클릭하고 싶을까?

정답은 정해져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2번에 끌리며, 클릭하게 되어 있다. 프블단은 단순한 상위노출이 아니라, 사람들이 끌려하는 제목과 내용에 집착한다. 그래야 구매전환까지 이어지는 진정한 마케팅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두번째 퀴즈이다.

당신이 의사이고, 자신을 대박 내어 줄 광고 회사를 찾고 있다고 가정하자.

당신은 네이버 '피부과 마케팅' 검색을 해 보았고, 두 개의 검색 결과가 펼쳐졌다.

아래 두 개의 '블로그 내용'중에 어떤 걸 주의 깊게 읽을까?

그리고 어떤 마케팅 회사에 의뢰할까?

① 타업체 - 기존 방식

② 프블단의 글 작성

두번째 예시

구매전환을 일으키기 위해선, 마케팅을 검색하는 '의사' '병원 관계자'가 어떤 심리로 '검색'을 했는지 파악해야 한다. 검색하는 의사들은 공감하는 글쓰기를 원하는게 아니다. 이들이 원하는 것은 "진짜 내 병원의 매출을 올려줄까? 정말 실력이 증명할 수 있는 수치가 있는가?"


즉, 겸색하는 사람이 원하는 정보를 고려하여 글을 써야 한다. 하지만 이런 마케팅적인 글쓰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 프블단은 이러한 것을 모두 고려하며, 글쓰기 코칭, 카피라이팅 훈련 등을 진행한다.

세번째 예시

결과

프블단 마케팅을 이상한마케팅에 적용한 결과, 병원 문의 하루 1건에서 10건으로 증가했다. 이후 진행된 광고주의 의뢰도 모두 성공시켰다.

2. 어떻게 그런 글쓰기를 할 수 있는 체험단이 존재하는가?

간단하다. 똑똑한 지원자와 체험단을 모으면 된다.

0원을 받는 체험단과 다르게, 프블단은 고수익의 보상함으로써 '퀄리티 높은 블로거'만이 모여든다. 아무 지원자나 받지 않으며,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경쟁률 또한 높은 편이다. 아래는 변리사님들의 프블단 지원 메일이다.

3. 마케팅 최고 기술자들의 피드백

퀄리티 글을 쓰는 것은 기본이다. 전문직 마케팅 최고 기술자들이 붙어 '네이버 노출 알고리즘' '결제에 이르는 글쓰기 방식'을 전수하고 교육한다. 구성원들 모두가 지적인 그룹이기 때문에 매일 스스로 토론을 이어간다.
(아래는 이해하실 필요 없고, 훓어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노출 알고리즘 47가지 이론을 교육 받은
블로거 + 담당자의 피드백이 지속적으로 들어간다.

(참고로 위 피드백은 '테스트 연습 글'에 대한 피드백이다. 실전에서는 트레이닝을 받아 5점 이상을 받는 완성형 프블단만 활동하게 된다.)

4. 혁신적 마케팅 상품을 개발하게 된 이유는?

저희는 아시다시피 전국의 법무법인 변호사, 병원 광고시장을 장악했습니다.


"이 혁신적 마케팅을 대중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다른 마케팅에 적용할 수 없을까?"가 저에겐 항상 큰 고민이었습니다.


-아래는 의사, 변호사 마케팅 원리와 광고 효과에 대한 링크

(변호사 마케팅, 안 놀랄 변호사님만 클릭하세요.)
(병원 블로그 마케팅, 1년안에 전국 장악한 산부인과 사례)

항상 공급보다 수요가 많은 상태였기에, 광고비가 적은 대중광고를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도중에 '이미 직업이 있고 수익이 높은 똑똑한 분들을 프리랜서처럼 고용하고 교육하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발명한 것이 '프블단'입니다.

5. 어떻게 이렇게 가성비 높은 마케팅을 180만 원대에 저렴한 금액으로 가능한지?

솔직히 말하면, 초기에는 남기는 것 없이 혹은 손해를 보면서 마케팅을 진행해 보려 합니다. '이정도로 좋은 상품은 세상에 알리고 경험시켜야 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래서 이익 없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입소문이 나고 수요가 많아질수록 점차 가격은 높아질 예정입니다.
그래서 제가 초반에 '지금 안 하면 바보'라는 말을 자신 있게 말씀드린 것입니다.

6. 왜 무조건 이득을 볼 수 밖에 없는가?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일반 온라인 마케팅은 한 달 광고를 집행하고 끝내는 경우, 광고효과가 곧바로 0이됩니다. 하지만 프블단은 1-2년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블로그는 한 번 작성해 두면, 빈도수는 작아지지만 1-2년 이상도 노출이 됩니다. 현재 저희 블로그의 유입 분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전체 검색 유입 순위입니다. 검색유입의 50%가 약 3년 전 작성했던 글입니다.

블로그포스팅이 쌓이면 쌓일수록, 장기적으로 엄청난 이득으로 돌아옵니다. 예를 들어, 글 하나당 하루 평균 5명만 읽더라도, 50개의 글을 작성해 두었다면 '하루 방문자는 250명'이 됩니다. 이 중에 한 명만 구매자가 된다면? 이것이 365일 매일 발생한다면? 당연히 이득입니다.​​


그래서 마케팅비용 대비 손해볼 확률은 사실상 0%라고 생각합니다.

2

구매자는 '사회적 증거'를 필요로 한다.

어떤 제품을 발견했을 때, 구매하고 싶어서 인터넷에 검색했더니 아무 결과도 나오지 않아 당황했던 경험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경우, '사기업체일까봐' '인기가 없나보다' 등의 이유로 구매의사를 철회한 적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검색시 많은 결과물이 노출되어야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신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말 백번 양보해서, 마케팅 효과가 전혀 없다고 가정해도, 프블단은 사회적증거가 쌓이는 것만으로도 매우 유의미한 광고 방법입니다. 프블단이 30개의 글을 작성하여 노출하기 때문에, 당사의 키워드를 검색하는 경우 '수십개의 잘 쓰여진 블로그 글'이 노출됩니다. 사회적증거를 주기 때문에 구매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구매로 이어지는 6단계 밸런스 이론 칼럼'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

네이버 노출이 줄었다고? 괜찮습니다.
구글, 다음에서도 검색이 됩니다.

잘쓰여진 글, 인기 있는 글은 구글에서 영원히 상위노출해 줍니다.


구글에 '온라인 마케팅'을 검색해 보세요. 저의 글이 1위에 나옵니다.
'변호사마케팅'을 검색해도 1위에 나옵니다.

구글은 매년 10%씩 네이버의 점유율을 빼앗아 왔으며, 현재는 3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네이버 블로그에서 쓴 글은 '다음'에서도 노출됩니다. 아래 사진은 다음의 검색 결과입니다. 최근 프블단이 '네이버'에서 작성한 글이 다음의 검색결과를 장악했습니다.​

정말 설명할 것은 수도 없이 많습니다. 지금도 정말 긴 글이라,
집중력이 흐려지실까봐 글을 마칠까 합니다. (이미 흐려지셨죠? ㅋㅋ)


​​글 작성하는데 6시간이나 걸렸네요. 긴 글을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문의는 이상한마케팅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거나,​

help@isanghan.co.kr 이곳으로 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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