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병원

오프라인 '입소문 마케팅' 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기존 온라인 마케팅에 갈증을 느끼고 새로운 매체를 찾는 성장 클리닉에 전달한 온라인 마케팅 제안

이솝 한방병원은 현재까지 온라인 마케팅 보다는 ‘입소문’에 의지해 왔습니다.

단순히 입소문으로 업계 1위 수준을 유지해왔던 것은 한방 병원 그 자체의 실력이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이 많다면, 입소문도 퍼지지 않았을 것이고

이미 인터넷에는 악플로 도배가 되어 방문자 수가 급감했을 것입니다.


 

이솝 한방병원은 실력과 정직함(불만 제로) 등을 갖고 있습니다.

성공의 요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곳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사실 실패 하는 것이 이상합니다.

보통 안 좋은 소문, 나쁜 실력 등 때문에 마케팅을 해도 소용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미 업계 1위의 실력과 성공 사례, 방송 출연 등 좋은 자원이 많아

마케팅에 크게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이솝 한방병원의 홈페이지와 블로그 글을 전반적으로 본 후 느낀 점은

“원장님은 사업 수완이 매우 뛰어난 분이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일반적인 한.의사 분들은 사업 수완 하나가 좋거나, 치료 실력만 좋은 경우를 많이 봐 왔습니다.

하지만 이솝 한방병원의 홈페이지를 보면서 느낀 점은 사업 수완과 실력 모두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떤 포인트에서 이솝 한방병원을 신뢰하게 만들 것인지,

정말 좋은 카피 라이팅과 이해하기 쉬운 설명이 무엇인지 알고 계십니다.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포인트를 정말 정확히 알고 계시는 거 같습니다.

이런 사업 수완이 있는 분이기 때문에 저의 컨설팅 글을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이실 거라 생각하여

기대가 됩니다.


 

우선 온라인 마케팅에 반응하는 타입에 대해 이해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의 고객들은 “입소문”에 반응하는 오프라인형 고객들입니다.

이미 지인 추천을 받았기 때문에, 신뢰도에 대한 의심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 이상한 마케팅에서 공략해야 할 대상들은 이솝 한방병원에 대해 전혀 모르는

‘온라인형 고객’들이란 걸 이해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광고를 본 일반인들이 가진 키 크는 법, 한방병원에 대한 이미지는 무엇일까요?

이것을 이해해야만 제가 제안 드리는 마케팅 포인트를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키크는 치료 관련 온라인 광고를 봤을 때, 일반인들의 편견 >

 

키 크는 법- “이거 사기 아니야? 비싼 거 아니야? 수술 하다가 장애인이 됐다던데…“

한방병원- “효과 없는 한약 먹어 봤자지, 병원이 낫지 않나? 과잉 진료로 덤탱이 쓰는 거 아니야?”

 

이 두 가지 부정적인 이미지를 해결하는 ‘한 방’이 필요하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다른 키 크는 치료 관련 한.의사들의 마케팅과 차별화를 둬야만 한다.

저는 사실 지금까지 평생 한의원을 한번도 가지 않았고, 절대 신뢰하지 않고 많은 편견 속에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컨설팅을 위해 홈페이지 전체를 보면서, 솔직히 말하면 100%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만약 아이가 있고, 아이에 대한 키 고민이 있다면 무조건 이솝 한방병원으로 아이를 보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엄청난 편견 속에 수 십 년을 살아온 저도, 1-2분만에 생각을 바꾸게 할 만큼 설득력이 강한 사이트였습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생각을 바꾸게 한 포인트는 정말 많았지만, 가장 처음으로 마음의 문을 연 부분은 이것이었습니다.


 

정직한 치료’(링크)


 

일반인들은 한의원 하면, 비과학적이고 효과 측정이 불분명한 한약을 비싸게 파는 곳, 의학을 부정하는 곳 등 편견이 꽤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솝 한방병원은 6주 기간마다 측정 결과를 보여주고, 통계치를 제시하며,

의학의 성과 또한 존중합니다.

예를 들어 성장 호르몬이 정상이면 한약을, 성장 호르몬이 닫혀있으면 주사를 놓는 등

유연한 사고를 보여줍니다.

또한 과잉 진료를 하지 않고, 자신이 부족한 점은 일반 병원에 보내는 식으로

‘양심적인’ ‘합리적인’ 진료를 진행합니다.


 

한방병원에 대한 가장 큰 불안감은 “과잉 진료” “비쌈” “효과 없음” “한의학만 고집” 등입니다.

이를 한방에 해결하는 것이 바로 위에 보여드린 링크 페이지입니다.

또한 대중 매체에 한 번 소개된 것에 대해 일반 사람들은 엄청나게 신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보게 하는 것 보다,

정직한 치료’ 부분을 랜딩 페이지로 설정하길 추천합니다.


 

<수정 요청>

내용은 아래 링크의 내용이 좀 더 직접적이고, 마케팅적으로는 유리할 듯 합니다.

랜딩 페이지를 아랫 글로 대체하면서 동시에 동영상도 추가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aesopclinic.com/news_view.html?atcl_seq=510&page_num=_page_param



 

추천 마케팅 상품

  1. 브랜드 블로그

  2. 인스타/페북 마케팅

  3. 파워링크

 


 

1. 브랜드 블로그

이 링크 읽어보시면 대략적인 감이 오실 겁니다.

현재 갖고 계신 블로그는 아마 ‘블로그 지수’가 꽤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어렵지 않게 전국에서 검색하는 ‘키 성장’ 관련 키워드를 잡아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예를 들어,


 

성장판검사

성장판닫혀도키크는법

키성장한의원

어린이키성장

키성장클리닉병원

키크는약


 

이러한 키워드를 잡아낼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단순히 잡아냈다고 해서, 전부는 아닙니다.

실제로 전화가 오게 해야 하고, 이솝 한방병원을 한번에 신뢰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블로그 마케팅은 이런 식으로 “누가 봐도 광고”의 느낌으로 소비자에게 거부감을 줍니다.


 

< 거부감을 주는 광고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esww077/221403923877


 

하지만 이상한 마케팅은 이런 기계적이고, 상업적인 블로그를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솝 한방병원에 대한 이미지를 좋게 만들고, 신뢰할 수 있게 만든 후에 연락처나 사이트 등을

공개합니다.


 

저희가 관리하는 변호사님 블로그를 예로 들겠습니다.

일반적인 변호사 블로그는 수많은 사진과 자랑, 컨텐츠 없는 내용으로 광고를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차별화를 둬서 성공적인 블로그 운영을 돕고 있습니다.


 

이상한 마케팅이 관리하는 변호사님 블로그의 첫 문장입니다


 

교통사고를 일으키면 정신적으로 피폐해지고, 보상금 등에 대해서 걱정하시는데요,

정말 힘든 일이 이만저만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변호사 상담은 부담스럽고, 상담에 대한 가격도 부담스럽고... 무료 상담도 잘 없는데,

무료 상담을 하는 변호사가 과연 잘할지 의문일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같은 상황에서 교통사고 무료 법률 상담 변호사를 찾으려면 어떻게 할까? 라고 생각해 봤습니다. 저라면 계속 특정 광고만 하는 게 아니라, '전문 지식이 있는 변호사'일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교통사고 무료 법률 상담을 진행했을 때 무작정 수임하라고 하거나, 유리한 쪽으로 말하는 변호사를 피하세요. 진심으로 당신을 걱정하고, 전문성이 있는 변호사를 찾아야 합니다. 이 두 가지가 중요합니다.

​​

제가 이 글을 썼다고 해서 저를 무조건 의지하지 마세요. 제 생각엔 적어도 3명의 변호사에게 무료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야만 자신에게 맞고, 전문적인 변호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글이나 사진 등 기계적으로 글을 올리는 사람이 아니라,

이런 식으로 진심을 전달하고 상업적인 느낌을 최대한 배제하면서, 이솝 한방병원은 정직한 병원이라는

이미지를 전달하여 신뢰를 준 후에 얼마나 잘하는 지에 대한 치료 사례 공개 등의 컨텐츠를 작성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할 것입니다.

2. SNS

 

카드뉴스 OR 스폰서 영상 광고

1) 아이 키 걱정 하시는 부모님 주목!

    한의사인데 의사에게 가보라고 하는 병원이 불만제로에 나왔다?!

2) 키 성장 한의원 과잉 진료를 취재하던 불만제로 팀, 이상한 한의사를 만나게 되는데…

    한의사가 대학병원을 추천한다.

6) 왜 키성장 전문 한의사는 환자에게 대학병원을 가라고 했을까?

 

7) 한의사님은 키 성장 호르몬이 정상인 경우 한방 치료를 추천하고,

    키 성장 호르몬이 없는 경우는 의사의 치료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

 

8)  13년 간 12만 회 누적 진료, 이솝 한방병원

3. 파워링크

현재 모든 파워링크 문구들이 “15만건 치료! 10개 지점!” 등의 문구가 많습니다.

환자들이 광고를 볼 때, 모든 한의원이 다 같은 전략을 취할 경우,

“특이한” 문구를 선호하고 클릭하며, 신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케팅이란 “차별화”를 둘 때 의미가 생깁니다.

앞서 SNS광고 등에서는 12만 건 등을 강조했지만, 파워 링크는 차별화를 두기 위해 다르게 가야 합니다.

< 파워링크 카피라이팅 >

 

“불만제로에 나온 과잉진료 하지 않는 양심 한의원, 12만회 누적 진료”

 

“치료를 받고 난 뒤, 클 수 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6주간 치료 도중 키가 커야 치료입니다”

업체명: 이상한마케팅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07 12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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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책임자: 김경은(온라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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