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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블로그

브랜드블로그로 하나만으로 순수익 4배 증가?
숨겨진 비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한마케팅 대표님은 브랜드 블로그 하나로 아트라상 사업 월 순수익 1억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블로그 하나로 국내 최고 온라인 마케팅 회사를 만드셨습니다.


이 기술을 법무법인.변호사.의사 등 전문가에게 적용하여 국내 1위가 되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로 하나만으로 순수익 4배 증가하는 클라이언트들이 있습니다. 그 방법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변호사] 4개월만에 수임건수 8배 상승 사례

[병원] 코로나 이후, 오히려 매출 3배 상승한 사례

[세무사] 광고대비 매출 10배 수익 사례


위 사례는 실제 저희 클라이언트 분들의 성공사례로, 3가지 모두 오직 브랜드블로그 하나로만 만들어낸 결과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요?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같이 한 번 생각해보겠습니다.


예기치 않은 상황에 휘말려 변호사를 알아보는 사람, 혹은 몸에 이상이 생겨 병원을 알아보는 사람들은 어떤 방법으로 변호사/병원을 알아볼까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나라 사람 58.2%는 네이버에 검색을 해본다고 합니다.

다양한 정보를 체크하며 과연 믿을만한 곳인지, 실력이 있는 곳인지를 확인합니다.
그 중에서도 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블로그 글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단어들을 검색했을 때, 변호사님의 업체 또는 병원이 상위에 노출되어 있다면? (상위 노출이란 검색시 1~5위 또는 첫 페이지에 나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효과는 충분히 짐작이 가능하실 겁니다. 하지만 문제는 상위에 노출되어 있다고 하여 무조건 효과를 볼 수 있는 건 아니라는 겁니다.


왜일까요?


누구보다 광고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블로그 글 첫 문구나 이미지만 봐도 광고인지 아닌지 구별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90%가 넘는 사람들이 첫 문장에서 이탈해버립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검색 로직이 점점 구글화되면서 퀄리티 좋은 글이 아니면 상위노출이 안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좋은 글과 복붙식 광고글과의 격차는 벌어질 수밖에 없을 겁니다.


그렇다면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는 네이버 검색 로직이 원하는 글은 무엇일까요?
바로 좋은 글, 즉 사람들이 오래 머무르며 읽을 수 있는 글을 의미합니다.


일반 마케팅 업체의 경우, 인턴을 뽑아 하루에 10개 많으면 20개의 글을 공장처럼 쓰게 합니다. 네이버가 원하는 좋은 글일 수가 없겠죠. 그 어느때보다 글 자체의 퀄리티가 중요해진 요즘입니다.


저희 이상한마케팅은 문장 하나하나에도 고객을 위하는 마음이 녹아들 수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사건에 휘말려 소송을 앞둔 의뢰인의 심정은 어떠할지, 그 상황에서 어떤 말을 듣고 싶어하고 또 가장 간절히 원하는 건 무엇일지, 어떤 변호사를 알아볼지.


몸이 좋지 않아 병원을 알아보는 상황에서 사람들은 무엇을 가장 걱정할지, 두려울지, 원장님으로부터 어떤 얘기를 들을 때 그 두려움을 조금이라도 줄여줄 수 있을지.


저희가 항상 머리를 맞대고 연구하고 또 토론하는 것은 바로 이런 것들입니다.


‘한 달 간 1~5위 상위노출 보장’ ‘순위에서 밀려도 다시 올려드립니다’ 와 같이 1000명에게 노출하여 1명만 걸려라는 식의 블로그 마케팅은 더이상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여전히 많은 마케팅 업체가 이런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는 건 참 놀라운 일입니다.)


온전히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이 원하는 말을 전할 수 있는 글. 그런 블로그 글을 쓸 수 있느냐 없느냐, 그 여부가 블로그 마케팅의 성패를 결정합니다. 매출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수밖에 없습니다.


아마 똑똑한 분이라면 여기까지만 읽고도 많은 인사이트를 얻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당장 브랜드블로그 상품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저희 이상한마케팅은 그 업체만을 지역 1위로 만들기 위해 지역 및 분야별 TO를 정해두고 있습니다.


특히 전문직의 경우, 전국 및 분야별 TO가 거의 다 차있는 상황이라 곧바로 마케팅 진행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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