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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6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와 이상한마케팅의 차이?

"이상한 마케팅은 온라인 광고 대행사이면서 동시에 기획, 컨설팅을 합니다."

 

이상한 마케팅은 온라인 광고 대행사이면서 동시에 기획, 컨설팅을 해 주는 곳입니다. 

의뢰를 해 보신 적이 있다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온라인 마케팅 회사는 기획을 해 주지 않습니다.

컨설팅은 더더욱 해 주지 않습니다. 

 

 

대부분 영업 후에 수임을 받아서, 광고 노출을 진행한 후에 성과가 없으면 없는 대로,

있으면 있는 대로 광고가 종료됩니다.

말 그대로 의뢰 업체의 성공 여부에는 큰 관심이 없고, 마케팅만 대행해 주는 것입니다.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마케팅이 실패할 것을 뻔히 알면서도 실적을 위해 무리하게 수임을 하게 되거나,

영업적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기도 합니다.

왜 이런 구조가 생기는지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에 사기꾼, 양아치가 많은 이유

 

 

기존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와 이상한 마케팅의 가장 큰 차별점은

이상한 마케팅은 영업이익보다는 ‘사업의 성공’을 우선시합니다. 

 

 

일단 이상한 마케팅이 광고를 맡게 되면,

초기에 이상한 마케팅에서 영업 이득이 나지 않더라도 전적으로 광고주에게 집중하며,

기어코 성공 시키도록 노력합니다.

왜 그럴까요? 저희는 봉사 단체라서? 착해서? 절대 아닙니다. 

광고주의 성공은 곧 이상한 마케팅에게도 큰 이익으로 돌아온다는 게, 저희만의 철학이기 때문입니다.

 

 

이상한 마케팅의 정성 어린 기획, 컨설팅을 받아 성공한 광고주는 진심으로 감동하게 될 겁니다.

광고주의 순이익이 늘어나면, 저희에 대한 신뢰도도 높아지고 전적으로 의지하게 되고 광고비를 늘립니다.

결국 광고주가 대성공을 이루면, 자동으로 이상한 마케팅도 성공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단기적인 이익에 집중한다면, 

이상한 마케팅은 장기적인 이익에 집중합니다.

그럼 이 장기적인 이익을 위해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첫째, 컨설팅

 

두 번째, 온라인 마케팅 중 업종에 맞는 마케팅 추천

 

세 번째, 마케팅 기획

 

 

광고주가 1~2개월 만에 광고를 끊어버리는 이유는 뭘까요? 성과가 안 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상한 마케팅의 광고 연장률은 매우 높은 편인데요,

그 이유는 컨설팅과 기획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한 마케팅은 디지털 마케팅을 집행한다고 해서? 제품이 팔리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아무리 광고 노출을 많이 해도, 홈페이지가 별로이거나, 카피라이팅이 별로라면, 상품이 별로라면

팔리지 않습니다.

마케팅 이전에 사업에 대한 가벼운 컨설팅을 우선시합니다. 사업주의 성공을 1순위로 두기 때문입니다.

 

 

광고주의 아이템의 수익률이 극대화할 수 있도록,

카피라이팅, 홈페이지, 포지셔닝 등 전반적으로 조언을 해 드립니다. 

자세한 건 아래 "6단계 밸런스 이론"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사업 컨설팅, 6단계 밸런스 이론을 배워보자

 

 

컨설팅이 어느 정도 끝났다면, 현 사업주에게 맞는 디지털 마케팅이 무엇일지 회의를 거칩니다.

디지털 마케팅에는 수십 가지 종류의 마케팅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현재 업체에 적합한 마케팅이 무엇인지, 제안서를 작성합니다.

광고주가 무작정 "키워드 광고만 해 주세요"라고 한다고 해서 해 드리지 않습니다.

효율이 떨어질 것 같고, 다른 마케팅이 훨씬 더 성공을 도울 것 같다면, 설득 작업에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어떤 업체에는 언론 홍보,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가 효과적이라면

반대로 어떤 업체는 구글 GDN광고만 필요할 수 있고,

변호사 업체의 경우 브랜드 블로그와 네이버 키워드 광고 등만 하는 게 최선일 수 있습니다.

 

이제 광고 기획을 합니다. 일반적인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들은 기획이라는 게 없습니다.

최대한 많은 실적을 채우고, 많은 광고주를 영업해 와야 하는 게 전부입니다.

그래서 기획이라는 걸 시도하는 직원은 뒤처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상한마케팅은 매출보다 '제대로 하나 더 성공 시키자'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학 공부로 예를 들어볼까요?

잘 안 풀리는 문제가 있을 때, 그 문제의 답을 금방 봐 버리는 사람과 끝까지 고민한 사람,

나중에 누가 점수가 높을까요?

후자입니다. 진도도 안 나가고 답답하겠지만 끝까지 고민한 사람이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상한 마케팅은 단기적으로 많은 돈을 벌고 영업을 하는 것에 큰 관심이 없습니다.

하나의 광고주가 성공할 때까지 고민하고, 손해를 보더라도 끝까지 해 봅니다.

이 경험들이 훗날 더 큰 자산이 될 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이런 창의적인 기획의 결과물이 광고주의 성공을 더 크게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영상광고뿐만 아니라, 단순히 GDN 배너 하나, 인스타그램 광고 하나하나에도

매출을 극대화하는 기획이 들어갑니다.

 

 

결론적으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와 이상한 마케팅의 차이는 '컨설팅' '기획'에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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