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심리센터

사소한 것 10가지를 바꿔 사업을 대박으로

이상한마케팅 대표가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사업 컨셉, 마케팅 포인트, 인재 채용 등 구체적인 사업 전략을 제시한 맞춤컨설팅 사례

결국 사업 ‘대박’ 이라는 것은 사소한 것들 10가지를 개선함으로써 ‘시너지’를 통해 나타납니다. 

○○ 언어 센터를 살펴볼까요?

  1.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 노출

  2. 전화했을 때 받는 사람의 친절함과 전문성

  3. 방문했을 때 준비 상태 및 화장실 청결도

  4. 원장님의 전문성과 외모

  5. 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지에 대한 위협 및 가치 높이기 (팸플릿 보여주기)

각 항목마다 3~4가지만 개선해도 효과는 분명합니다.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보고 연락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어도,

전화번호를 찾을 수 없어 고객은 빠져나갑니다.

친절함과 전문성이 없는 사람이 전화를 받았다면 어떨까요? 역시 등록하지 않습니다.

방문했을 때 화장실이 청결하지 않다는 것은 사업과 무슨 상관이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언어 발달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고민하고, 언어 심리 센터를 찾아올 정도로

꼼꼼한 어머니들은 이런 사소한 것에도 영향을 받아 등록하지 않습니다. 

‘고장’ 으로 도배 된 화장실 하나 제대로 고쳐 놓지 않는 센터가

우리 아이를 잘 가르칠 리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대표님이 원하는 것은 10배를 높이는 ‘한방’ 마케팅인 것 같습니다.

이런 사소한 10가지를 개선하고 나서, ‘한방’이라는 무기를 사용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기둥도 세우지 않고 집을 만들 수 없듯이 퀄리티가 일정하지 않은 상황에서 아무리 많은 연락이 오고,

유입이 되어 봤자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것입니다.

핵심은 가치 높이기, 알리기, 대응하기, 치료 퀄리티 높이기 입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것만 잘 따라가면, 현재 순이익의 최소 2~3배는 낼 것이라 확신합니다.

     1. 홈페이지 수정 사항

 

  - 대표 번호 기입

대부분의 어머니들은 홈페이지를 살펴보기 보다는 곧바로 ‘전화’를 해서 궁금증을 해결하려 합니다.

대표 전화번호를 현재 홈페이지 대문에 크게 보이게 기입하여 수정하시길 권합니다.

     2. '비쌉니다'에 대한 반격 문구

  ​- CS 멘트

○○의 경우 지점도 가장 많은 편에 속하며, 부산에서 성장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그만큼 실력적인 면에서 자신이 있습니다.

 

설령 치료 비용이 반값인 센터가 있다 하더라도,

치료기간이 길어지거나 교육시스템이 엉망이라 치료가 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은 기간 자체도 타 센터에 비해 짧고 정확한 기간을 제시하는 편이며, ○○의 완치율은 100%에 달합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더 저렴한 편입니다.

 

이런 점에서 ○○은 짧은 기간에 원생이 급격히 늘어 났고, 5개 지점까지 확장하며 성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잘 생각해보시고 연락 주세요 ^^

  - 기타 멘트

치료 기간의 변수.hwp 파일 참조

(영업기밀로 공개 불가)

     3. 직원 퀄리티 상승 및 충성도 상승에 대하여

○○의 경우 직원의 충성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원장님에게 있다고 봐야 합니다.

원장님이 전문가로서 능력을 보이고, 권위를 세우고, 친목도모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에 불만을 가질만한 사람들이라면 어차피 싹을 잘라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1주일에 한 번 직캠 촬영을 통한 감시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통제는 권위를 부여합니다.

그리고 1주일에 한 번 모여서 ‘서로 행복했던 점, 아이를 치료하며 보람찼던 일 등 이야기를 나눕니다.

직캠 촬영한 것을 서로 보면서 칭찬하고 피드백을 갖는 케이스 스터디 시간을 가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소리 등에 올릴 채용 글을 제가 직접 짜 드리겠습니다. (6. 인재 영입 - 구인 구직 참고)

현재의 문구로는 충성도 있는 직원을 뽑기가 힘든 것은 물론 퀄리티 있는 직원을 뽑는 것도 어렵습니다.

     4. 게임 어플 개발로 부가적 가치 높이기 - 비추천*

       (*미팅 때 클라이언트 측에서 제시한 의견에 대한 피드백)

허접한 게임이라도 그 게임을 센터 내 TV에 틀어 놓고 ‘개발했다’는 소개만으로도 가치는 높아질 것입니다.

 

결국 권위 세우기인데, 권위 세우기는 유튜브 동영상이 훨씬 유리합니다.

○○에서 6개월 혹은 1년 뒤 규모가 커지고, 자금도 여유로울 때 진행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것은 사업성이 있어서 진행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내가 보기에 멋있어서’일 뿐이기 때문에

우선은 욕심을 줄이는 것을 권합니다. 

그래도 방법은 가볍게 짚어드리겠습니다.

  - 개발 형태

PC 웹 / 모바일 웹 : 링크만 있으면 PC와 모바일에서 접속 가능한 형태

  - 게임 스토리 : 2가지 버전을 베타테스트

  • 컬러 계란을 변기통으로 끌고가는 액션을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여 구동

  • 컬러 계란을 자판기에서 꺼내는 액션을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여 구동

       (참고 - 유튜브로 이동)

  - 견적

400 ~ 700만원 사이로 옵션 사항에 따라 추가 금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미팅 후 기간 및 견적을 정확하게 산정할 수 있음


  - 작업자

IT 게임 개발자 아웃소싱

     5. 인재 영입 (구인구직)

어떻게 보면 구인은 이 사업에서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아이소리 혹은 구인 사이트에 글을 올릴 때, 비전을 보여주면서 ‘똑똑한 인재’들을 계속해서 모아야 합니다. 물론 1년에 1-2명 구할까 말까 이겠지만 현재 올리는 글보다는 장기적으로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타 업체에 있더라도, 정말 뜻이 있고 비전을 보는 똑똑한 언어 치료사라면

이직을 해서라도 이곳에 오게 될 것입니다.

 

이상한마케팅의 마케터들도 1-2년에 한 번 나오는 인재들이 하나씩 쌓이면서

탄탄해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1년에 4,5명 씩 인재들이 나오지 않습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런 식의 비전 제시를 통해 인재들을 1년에 1명이라도 데리고 있는다면

순수익 극대화와 자동화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 아이소리에 올리는 구인 글

 

제목 : 부산, 성장과 전문가의 뜻을 가진 분만 읽어주세요.

 

부산에서 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 언어심리센터 입니다.

○○에서는 ‘국내 최고’라는 비전을 함께 하실 치료사님을 모십니다.

동종 최고 대우를 해 드린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확장해 나가고 있는 센터입니다.

단순한 언어 치료가 아닌, 진정으로 이쪽 분야를 사랑하고 발전 하실 분들만을 모실 생각입니다.

‘일’과 ‘배움’을 즐기는 분만이 지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언어 치료라는 분야에서 성장해 나가는 것이 목표이며,

현재 언어 치료 앱 개발과 놀이 교구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진정으로 언어 치료가 되어 사회에서 행복하게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이 가장 큽니다.

 

○○언어심리센터의 좋은 동료들과 함께 같이 성장해 나가실 분이 계시다면 연락 주세요.

     6. 해야 할 마케팅 목록

브랜드 블로그 - 직접 키워드 기획부터 글 작성 및 발행까지 대행해 드립니다.

 

배너 광고 - 부산 거주 어머니들(30-40대 초반)을 대상으로 타겟팅 광고를 진행하세요.

 

키워드 광고 - 저렴한 키워드를 골라 잡습니다.

 

SNS -  부산 거주 30-40대 초반 어머니들을 대상으로 타겟팅 광고를 진행하세요.

 

SEO - 효과는 분명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컨설팅 이후 수익을 확보하시면 그 때 고려하시길 권합니다.

‘부산 언어 치료’ 등의 키워드를 잡아두면 장기적으로 꾸준히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7. 간판 개명 추천

  - ○○ 언어 치료센터

     8. 블로그 관리와 현 상황

현재 블로그는 최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사형선고가 있는데, ‘저품질’이 되는 것입니다.

저품질에 걸리면, 그동안 노력한 800여 개의 포스팅이 무용지물이 되고, 어떤 글도 노출이 되지 않게 됩니다.

 

지금 ○○의 브랜드 블로그는 저품질의 확률을 높이는 행동만 골라서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 네이버가 아닌 타 사이트 링크를 반복적으로 노출 (1개 글에 2번 이상인 경우도)

  • 키워드도 잡지 않고, 내용도 없이 사진을 올리는 포스팅

  • 제목의 키워드를 본문에 반복하지 않음

  • 무의미한 사진들의 나열

  • 일상 일기 포스팅 (현재 네이버는 한 분야의 전문적인 글을 올리는 블로그를 선호)

 

현재 후기 활용 및 ‘언어치료’ ‘언어발달치료’ 등의 키워드를 부산과 서면, 연산 등 구체적인 지역구 키워드와 연결하여 상위 노출을 시키면 됩니다.

 

또한, 어머니들은 마음이 급해서 글 초반에 ‘전화번호’가 나와있어야 연락을 합니다.

글 초기에 카카오톡 상담 혹은 전화번호를 남겨 곧바로 연락하게끔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 네이버 키워드 기획

키워드 기획안.hwp 파일 참조

(영업기밀로 공개 불가)

     9. 센터 안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안내' 글

  - 발송 문자 수정사항.hwp / 수정된 발송 문자.hwp / 치료 기간의 변수.hwp 파일 참조

     (영업기밀로 공개 불가)

     10. 후기 활용

  - 수정된 ○○ 언어 심리센터 후기.hwp 파일 참조

     (영업기밀로 공개 불가)

업체명: 이상한마케팅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07 12층
사업자등록번호: 547-86-01180 

정보책임자: 김경은(온라인마케팅) 

메일주소 : help@isanghan.co.kr
Copyright Ⓒ 이상한마케팅. all right reserved.

유튜브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이상한김팀장

이상한마케팅​

변호사마케팅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1

02-2055-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