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명: 이상한마케팅 

주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11 드림플러스
사업자등록번호: 547-86-01180 

정보책임자: 김경은 

메일주소 : help@isanghan.co.kr
Copyright Ⓒ 이상한마케팅. all right reserved.

유튜브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이상한김팀장

이상한마케팅​

변호사마케팅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1

02-2055-0111

영어교육업체

모두 비슷한 교육사업에서 차별성을 두는 방법

2018년 11월, 영어교육사업의 고유대명사급인 Y영어학원의 팀장님과 인연이 닿아 진행했던 컨설팅입니다.

팀장님은 컨설팅 내용을 적극 수용하려던 의지가 굉장히 강하신 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말, 모호한 말, 추상적인 말들 뿐인 컨설팅들만 받아오셨고

'그래서 뭘 어떻게 바꾸라는거야?', '이 광고부터 하라는거야?' 라는 생각만 드셨다고 합니다.

     1. 현재 상황

전반적인 홈페이지 구성, ○○○의 철학, 상품의 구성, 웹스토리 기획 등은 지금까지 컨설팅 해 온 사이트에 비해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대기업은 물론, 영어동화 관련 사업도 컨설팅을 진행해 봤지만 이정도로 잘 짜여진 사이트와 설명들은 처음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를 기획한 사람의 수준과 다르게,

마케팅 배너는 처참한 수준이며 랜딩페이지는 등이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기준에서는 10점 만점에 사이트 구성이 10점이라고 가정하면, 랜딩페이지는 5점, 배너는 0점입니다.

나머지 둘 다 10점을 만들어야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2가지만 기억하셔도 됩니다.

  (1) 배너에서 한번에 사람의 마음을 훔칠 수 있는가?

  (2) 랜딩페이지에서 3초 안에 사람의 마음을 훔칠 수 있는가?
 

위 두가지 포인트에서 사람의 마음을 훔친다면?

그 이후에는 학부모들은 ‘WOW’포인트를 얻어, 업체 상품들에 대해 알아볼 동기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알아서 모든 홈페이지 구성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의 배너 + 랜딩페이지로는 이탈율이 매우 클 것으로 고려되며,

광고효율이 이상한마케팅에서 기획하는 것에 비해 5배~10배 이하일 것으로 예측합니다.

가볍게 이전 문제들을 살펴보고, 새로운 제안을 해 드리겠습니다.

WOW 포인트를 만들기 위해선, 접속자에게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

이 상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는 이유와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

○○○이 얼마나 대단한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구성이 잘 짜여져 있는지를 상대에게 알려야 합니다.

현재 랜딩페이지가 홈페이지 메인이 아닌, 곧바로 연락처를 남기게 함으로써 ‘단순성’은 잘 구현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랜딩페이지는 최대한 단순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전체를 보여주면, 무엇을 클릭할지 몰라서 뇌 과부하 속에서 페이지를 나가버리게 됩니다.

곧바로 연락처를 남기게 하고, 이를 CS 상담원이 전화하여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시스템은 좋습니다.

하지만 ‘가치’는 전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대체 무엇인지,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등에 대한 노출은 최소한이라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상태의 랜딩페이지로는 ‘○○○의 브랜딩을 굳게 신뢰하고, 보지도 않고 계약하는 사람’들만 결제를 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결국 마케팅이란, ○○○에 대한 수요가 없는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고 계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 점에서, 새로운 수요층을 만들어내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저희가 랜딩페이지를 구성한다면, 회원 정보를 받기 전 3가지 가치 전달 요소를 넣겠습니다.

     2. 랜딩페이지 수정 제안

  (1) 사람들의 생생 후기

  (2) 동영상을 통한 ○○○ 이해

  (3)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다.

  (4) 회원 정보 기입

  (1) 사람들의 생생 후기

사람들이 구매를 할 때, 가장 직관적으로 반응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후기”입니다.

저희에게 주신 AI 스피커 웹사이트 기획을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이것이었습니다.

○○○의 홈페이지 모든 페이지들은 매우 훌륭하지만, 어머니들을 3초 안에 잡아야 합니다.​

쉽게 가치전달할 수 있는 부분이 '후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페이지 설명 부분들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학부모들은 모든 글을 읽을 정도로 한가하거나, 똑똑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옆집 아주머니가 추천하느냐? 이걸 한 사람들이 효과를 봤느냐? 여기에 마음이 끌리지, 수백 페이지의 설명을 보며 설득당하지는 않습니다. 이런 생생 후기들을 우선 노출하게 되면, 사람은 'WOW'포인트를 느끼게 되고 이 상품에 대한 이해를 하고 싶어지게 됩니다.

 

그 이후에 사이트 내의 모든 부분을 시키지 않아도 돌아보게 되고, 궁금해하게 될 것입니다.

  (2) 동영상 

웹 시대의 사람들은 글 읽기를 싫어합니다. 역시나 동영상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다면, 가치를 느낍니다.

위 동영상 안에 ○○○에 대한 개념 이해를 돕는 설명들이 있으니, 무엇인지 이해하게 될 겁니다.

  (3)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다

○○○을 비롯해 학습에 있어서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차별점입니다. 사람은 선택하고 판단하길 좋아하며, 자신이 싫어하는 사람이 내 선생님이 되는 불안감을 싫어합니다.

이미지는 그대로 활용하면서 카피라이팅만 저희 기획으로 수정해보시길 추천합니다.

  - 수정 카피

" 우리 아이, 마음에 들지 않는 선생님을 만날까 걱정하셨죠? "

" 부모님께서 마음에 드는 선생님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시 한 번 강조하면,

후기 - 동영상 - 선생님 차별화 문구 - 정보기입 형태로 가는 랜딩페이지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3. 배너 광고

  " 하루 20분 기본을 만드는 방법 "

  " 영어 만족도 99.8% "

  " 영어 선생님의 스펙이 우리 아이 스펙을 만듭니다 "

 

저희는 이 부분을 보면서 개탄했습니다.

○○○은 그 어떤 영어 교육업체보다도 트렌디하고, 기술도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머릿 속에서는 '올드'하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런 오해가 있는데, 위와 같은 올드한 문구와 배너 디자인은 브랜딩에 악영향만 끼칠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컨설팅을 읽고 계신 담당자님께서 자녀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저 배너를 클릭하실까요?

아마 '아니'라고 말하실 겁니다. 배너가 너무 평범하고 눈에 들어오지 않으며,  가치를 전달하는 문구도 없습니다. 모든 영어 회사에서 말하는 방식이라 지루합니다. 저희가 카피라이팅 기획을 한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 수정 카피

" 6~10세 아이, 하루만에 입 트이는 영어? "

" 이런 걸 바라는 학부모님은 클릭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