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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직구 가전 AS업체

랜딩 페이지 개선을 통한 문의량 460% 증가

해외 직구가전 AS업체 랜딩 페이지 컨설팅

저희와 마케팅 진행 이후, 더 이상 기존 방식으로는 사업 확장이 어려운 클라이언트였습니다.

랜딩페이지 개선 제안을 통해 문의량을 다시 증가시켰던 사례입니다.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UX (사용자 경험)

‘UX’라는 용어에 대해선 모르셔도 됩니다. 제가 아래에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말씀 드리는 대로 첫 페이지만 수정하셔도,

별도 비용 추가 없이 지금보다 문의 전화는 최소 2배, 많게는 10배까지 늘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유입 사용자 행동 가설>

1. 비싸게 주고 산 직구 가전제품이 고장 난 상황

2. 일상 속에서 매일 쓰는 제품이기 때문에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함

3. ‘다이슨청소기수리’ 검색 (다이슨 공식몰, 글로벌텍 두개 사이트 노출)

 

다이슨 청소기 공식 스토어 는 직구이기 때문에 도움이 안된다는 것을 알고 바로 글로벌텍을 클릭하게 됨. (확실한 유입)

<고객 행동 가설>

 

1. 직구를 할 정도로 ‘똑똑한’ 소비자이기 때문에 바로 A/S 신청하기를 누를 확률이 낮음.

2. 업체가 제대로 된 곳인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내 제품을 수리해준다는 것인지 알고 싶을 것이므로,

서비스 안내’를 먼저 눌러 볼 것.

3. 성격이 급한 유입 사용자는 여기서 바로 이탈할 가능성도 있음

4. ‘서비스 안내’ 페이지는 보기엔 깔끔하지만, 내용을 읽어보면 보고 나서도 여기다 맡기는 게

정말 ‘안전’한지, ‘비싸’지는 않을까 걱정하게 됨.

5. ‘왜’ 글로벌텍에 ‘바로’ 연락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당위성이 부족하여, 전환(문의)으로 이어질 확률이 낮음

<추천 드리는 랜딩 페이지 개선 방향>

 

1. 처음 가전제품이 고장 났을 때 느끼는 속상함, 당혹감, 짜증의 감정을 우선 ‘공감’ 해주기

2. 타겟의 연령과 성별을 고려해 기능보다는 감정을 건드릴 수 있는 어투로 풀어서 설명

    (단 한눈에 우리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알 수 있도록)

3. 수리를 맡기는 사람들이 제일 불안해 하는 부분인 “수리 해도 또 고장 나면?” 부분을 

    무료로 AS 계속 해준다고 말해 안심 시켜주고, 처음 맡길 때 택배비 지원해준다는 것으로 혜택 강조.

4. 전환 흐름도 : 공감 -> 소개 -> 불안감 해소 -> 안심 -> 혜택 -> ” AS문의 “

5. <가안> 아래 이미지 참조


 

※지금 홈페이지에서 아래의 랜딩 페이지만 추가하셔도,

문의 전화는 최소 2배 - 10배 까지 늘어날 것입니다. 이 랜딩 페이지는 필수적으로 추가 하세요.

아래에 있는 설명은 필수적인 부분은 아니지만

제가 대표님이라면 이 부분까지 수정하여 나머지 이탈하는 소비자도 잡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랜딩페이지만 수정하는 것으로도 문의 전화는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의 문제점을 한번 볼까요?


 

<메뉴구성 수정 제안>


 

현재 메뉴 구성 : 회사소개 / ECO STORY / SUPPORT

 

웹사이트 메뉴구성은 고객이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글로벌텍 웹사이트의 현재 메뉴 구성은 유입된 고객이 글로벌텍 서비스를 한눈에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회사 소개에 1번 메뉴가 Reborn Project로 영어로 된 표현 때문에 일단 모호하고,  

새로운 개념이라 어렵습니다.

(내용에서 드러나는 글로벌텍 서비스가 중시하는 가치는 좋지만 

회사 소개에 있는 것 보다는 ECO-STORY 쪽 메뉴로 들어가는 것이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안내는 다시 세부 메뉴로 나뉘며, 그 안에도 비용에 대한 설명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메뉴를 뒤져보는 과정에서 고객이 이탈할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직구 가전 수리를 원하는 고객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인 비용과 서비스 방식에 대한 설명을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메뉴 구성을 변경할 것을 제안 드립니다.



 

추천 구성 :

 

  1. 서비스 소개

1) 역사, 왜 창업했는지, 무엇을 제공하는지, 업력

   (고객들의 감정에 공감, 숫자보다는 ‘믿음’을 줄 수 있는 맥락의 내용 구성)

  • 다이슨 청소기, 직구로 싸게 사서 좋았습니다, 고장 나기 전까진…

  • as센터도 안 받아주고, 업체는 수상해 보이고… 기껏 맡겼더니 절차도 복잡해

  • 그래서 제가 차려버렸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고객님은 저 같은 기분, 느끼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 서비스 비용 (같은 증상 반복 시 무료 AS, 편도 택배 부담 한번 더 언급)

           

3) 서비스 안내 (순서, 클리닝 서비스, 튼튼 배송 …)

 

     2. ECO STORY / SUPPORT - 기존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