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브랜드

온라인 마케팅 뭐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사업의 요소를 잘 갖추고 있지만 타겟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여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신규 여성 스킨 케어 화장품 업체 마케팅 제안

사업이 성공하는 데는 제품의 품질, 마케팅, 경영 3요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000 경우, 3요소인 품질, 마케팅, 경영 중에서 이미 두 가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000은 제품에 대한 상세 페이지, 컨셉, 브랜드 소개서 등을 전반적으로 보았을 때

사람들에게 통하는 셀링 포인트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대중적인 감수성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즉, 경영적인 측면에서 사업 수완이 매우 뛰어납니다.

제품에 대한 품질도 화해와 글로우픽에서 ‘이달의 신제품’에 뽑히면서 인정받았습니다.

3요소인 경영, 품질, 마케팅 중 남은 것은 단 하나, 마케팅입니다.

이런 업체는 노출이나 클릭에 중점을 맞추기 보다는 기획에 중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여러 번 언급했던 6단계 밸런스 이론을 기반으로 현재 상황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6단계 밸런스 이론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선, 제품에 대한 ‘가치’를 느끼고 호기심을 가져야만 합니다.

현재 화장품 시장은 레드오션을 넘어 무한 경쟁의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 단순히 화장품의 성분과 장점, 상품 노출 등으로 승부 한다?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희박합니다.

 

화장품의 가치를 담은 유튜브 혹은 SNS 기획을 명확히 한다면,

단순히 브랜딩을 넘어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한번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카피라이팅입니다.

 

신규 화장품 브랜드들이 대부분 실패하는 이유는 있어 보이는 카피라이팅을 하거나,

자신의 상품에 매몰되어 장점과 성분만을 강조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수천 개의 브랜드를 보고 들은 소비자들에게 앞서 말한 단순한 카피들은 전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사람에게 가장 직관적으로 가치를 보여주는 방법은 뭘까요? 지인의 추천, 사람들의 추천입니다.

일반적으로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는 이 제품의 과장 광고에 속을 까봐,

실제로 좋지 않을 까봐 등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보고, 안 좋은 후기를 어떻게든 찾아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지인 혹은 전문가가 추천해주는 상품에 대해서는 사람들은 크게 의심하지 않습니다.

이 사람들이 거짓말을 할 이유가 없으며, 실제 효과를 봤기 때문입니다.

 

이 전반적인 원리를 이용한 카피 라이팅입니다.


 

"화장품 앱 글로우픽, 화해 두 곳에서

 

이달의 신제품 1위에 뽑힌게 있다고 한다. 말이 되나?"


 

"화장품 앱 글로우픽, 화해 두 곳에서

 

이달의 신제품 1위에 뽑힌게 있다고 한다.

 

마케팅 없이 그게 가능할까?"



 

이런 식의 카피라이팅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끌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인식하게 됩니다.

영상미를 뛰어나게 하는 화장품 광고, 성분을 강조하는 광고는 너무나 많습니다.

이런 식의 광고는 대기업, 이미 잘 나가는 기업들의 자본력이 투입된 광고 영상을 이길 수 없습니다.

 

신규 브랜드는 그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찾고, 더 좋은 것을 찾는 습성이 있습니다.

신규 브랜드가 약점이 아니라, 오히려 카피라이팅을 잘 쓰고 기획을 잘 한다면,

역으로 사람들의 구매 욕구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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