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및 변호사 30업체

수임률이 증가하는 법무법인 마케팅,

로직은 정해져 있다.

2~3배의 수임을 들어오게 만드는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 제안

2019년 현재, 정말 많은 경쟁 변호사 사업자들과, 사업 수완이 있는 로펌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수임을 하려는 사람들 입장에선 다들 스펙이 비슷비슷해 보이고,

다들 한 분야의 전문가라고 주장을 하기 때문에 누군가 선택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제대로 된 가치 전달을 하지 못한다면, 예비 의뢰인들은 연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법무법인에 온라인을 통해 의뢰를 하시는 분들은 일반인입니다. 

기업 소송, 민사소송처럼 지인에게 변호사를 소개 받아 의뢰하는 경우와 성격이 다릅니다.

일반인들은 '일이 터진 사람들'이며  '인터넷 검색' 을 통해 변호사를 찾습니다.

 

때문에 법무법인 마케팅의 경우,

일반적인 배너나 SNS광고보다도 키워드 광고와 블로그 광고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조회수가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가파르게 올라갔을까요?

똑똑하신 분들이니 눈치채셨겠죠? 답은 상위 노출 입니다. 

 

 

 

1. 상위 노출 되는 블로그 로직에 대하여

 

대부분의 법무법인 블로그 글을 보면, 수많은 이미지와 영상을 넣어서

상위 노출 하는 방식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5년 전 방식으로, 2018년 6월부터 완전히 막힌 방식입니다.

아래의 글은 블로그 상위노출 방식을 자세히 설명한 글이니 꼭 숙지해 주세요.

 

DIA 다이아 로직과 C-RANK, 네이버 상위노출

 

위 방식대로 해서는 우선 노출 자체가 안됩니다.

네이버에서는 ‘퀄리티 있는 글이 아니라, 광고 글’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더 큰 문제는, 상위 노출이 된다고 하더라도 예비 의뢰자 들 입장에선 광고 글 같아 보이기 때문에

변호사를 신뢰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이혼 소송과 성범죄 등은 어디 물어 볼 데가 없으며 신뢰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 로 포지셔닝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2. 이상한마케팅 변호사 블로그 사례

 

저희가 관리하는 변호사 블로그의 도입부를 보여 드겠습니다.

이 도입부 3,4초 안에 예비 의뢰인들의 마음은 이미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교통사고 무료 법률 상담을 찾다가 이곳에 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교통사고를 일으키면 정신적으로 피폐해지고, 보상금 등에 대해서 걱정하시는데요,

정말 힘든 일이 이만저만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변호사 상담은 부담스럽고, 상담에 대한 가격도 부담스럽고... 무료 상담도 잘 없는데,

무료 상담을 하는 변호사가 과연 잘할지 의문일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같은 상황에서 교통사고 무료 법률 상담 변호사를 찾으려면 어떻게 할까? 라고 생각해 봤습니다.

저라면 계속 특정 광고만 하는 게 아니라, '전문 지식이 있는 변호사'일거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변호사들은 딱 봐도 광고 같은 블로그 글을 남발합니다. 

검색을 해 보는 사람 입장에선 변호사를 신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위와 같은 진정성 있는 글, 수임이 목적이 아니라 진짜 수임자를 위하는 마음의 글로

사람의 마음을 먼저 가져와야 합니다.

 

 

이상한마케팅의 블로그 방식은 현재 네이버의 최신식 DIA 알고리즘에 최적화 한 글을 쓰며,

사람들이 실제로 전화로 연결해 오게 끔 ‘마케팅적인 글쓰기’를 합니다.

단순히 2~3줄 쓰고 사진과 동영상을 덕지덕지 붙인 글과는 다릅니다.

 

 

3.  상위노출 되는 블로그 글, 원칙에 맞게 직접 써보자

 

1) 우선 자신이 잡고 싶은 키워드는 맨 앞으로 보내야만 합니다.

    변호사를 검색하는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까요?

    이걸 우선 생각하고 제목을 수정해야 합니다.

 

2) 제목은 15-20자 이내로 짓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좋다고 말하는 기준은 ‘네이버가 상위 노출 시켜주는 기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제목을 반복적이게 사용하면 안됩니다.

   네이버에서는 ‘어뷰징’으로 판단하여 블로그에 불이익을 주고, 상위 노출을 시켜주지 않습니다.

 

4) 네이버의 경우, 사진은 3~4장 이상이면 좋습니다.

    그러면서 ‘연속적인 사진’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사진 중간 중간에 문구가 있으면 좋습니다.


5) 잡고 싶은 키워드를 본문에 최소한 5번 이상 노출 시켜야 합니다.

    그래야만 네이버에서는 상위 노출을 시켜줍니다.

    종종 변호사님들이 800개 이상의 글을 올렸음에도, 하루 방문자 수가 100도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800개 글이라면, 최소 3천명 이상의 방문자가 생겨야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위 원칙을 지키지 않는 의뢰 업체의 블로그를 아예 저품질 블로그로 판정하여,

아예 네이버에서 노출 자체를 없애버릴 수도 있습니다.


 

짧게 5개 정도만 알려드렸습니다.

블로그는 이런 원리가 좀 과장하면 100여 개가 넘게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 원칙을 모두 지켜내는 게 쉽지 않습니다.

수많은 블로그 관련 책을 읽고, 직접 키워드를 잡아보면서 연습을 해 나가면서 실력을 쌓아야 합니다.

이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 블로그를 하는 것입니다.

이상한마케팅에 맡기지 않더라도, 제가 알려드린 원칙만 지키셔도 현재 블로그는 훨씬 더 커지고, 연락 오는 비율도 높아질 것이니 꼭 원칙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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