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마케팅
코로나에도 신규환자 유입
오히려 3배 늘어난 사례
5분 분량 · 2020.08.08

안녕하세요? 50곳이 넘는 치과와 병원, 법무법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이상한마케팅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은 한정된 마케팅 비용으로 최고의 치과홍보 효과를 내기 위해서 꼼꼼하게 검색해보시는 치과 원장님 혹은 마케팅 담당자분이실텐데요​​.



기존에 진행했던 치과홍보는 눈에 띄게 효과도 없고, 장기화되는 코로나에 신환유입도 거의 되지 않아 고민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신환 유입이 늘어난 치과, 1시간 거리에 떨어져 있는 지역에서도 환자가 찾아오는 치과의 성공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비즈니스 감각이 있으신 원장님, 마케팅 담당자분이시라면 이 글만 읽으셔도 어떻게 자신의 치과에 적용할 수 있는지 힌트를 얻어 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저희 치과는 코로나 타격 없어요.
문의 전화도 꾸준히 오고 신환도 지난달에 비해 오히려 3배 늘었네요."
OO지역 치과

위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3개월 만에 블로그 조회 수는 4,400회 이상을 달성했고,
매월 2,800명이라는 잠재적 환자분들께서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하루에도 90명 이상이 블로그를 방문해야 가능한 수치이며, 이 중에서 10%만
치과를 방문한다고 하더라도 하루에 9명의 신환유입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저희를 만나기 이전에는 기존 환자들에만 의존하여 치과를 운영하던 원장님께 저희 이상한마케팅이 어떤 전략을 제안했기에 위와 같은 결과가 가능했을까요?


​​운영하시는 치과는 원장님께서 직접 운영하시는 소규모 치과였고, 같은 동네 환자들이 내원환자의 90%를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저희 지역을 중심으로 치과를 알아보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환자들이 치과를 찾는 모든 길목에 키워드를 깔아두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OO 지역 주변 동네 키워드를 모두 선점하여 노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대표 키워드들을 검색해보면 광고글들뿐인데, 위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는 길목마다 의뢰인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정보글들이 원장님의 블로그라고 생각해보세요.



​​주변 동네의 모든 키워드마다 실제로 도움의 되는 양질의 글을 만나게 된다면 원장님이 운영하시는 치과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가 생기게 됩니다.​​



과열된 치과홍보 시장에서 환자들은 '정말 양심 있고 실력 있는 치과'를 찾기 힘든 상황 속에서 양질의 글로 신뢰를 보여준다면 '이 치과에 문의라도 해볼까?'라는 마음이 자연스럽게 생기게 되고, 신환유입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 결과 브랜드블로그를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신환 유입은 전과 대비해 3배가 늘었고, 코로나에도 오히려 환자가 늘어난 결과를 안겨드릴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병원이 온라인상에서 올바른 전략으로 환자에게 다가가고 있는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환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도 해당 치과를 찾을 수 없다면, 아무리 실력이 좋더라도 병원을 내원할 가능성도 낮아지게 됩니다.​​



이상한마케팅은 지역/업체별로 1곳씩 TO를 두고 있어. 저희 가치를 알아보시고 궁합이 맞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하고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이상한마케팅에서 작성한 칼럼 2~3개 이상 읽어보신 뒤에 마케팅 방향성에 동의하시는 분들만 문의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치과홍보 마케팅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께서는 아래 영상과 글을 참고해주세요 ^^



치과홍보 마케팅 문의
help@isanghan.co.kr

성공사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