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 마케팅
브랜드블로그 하나 운영으로
광고비 대비 수익 10배
가져간 실제사례



안녕하세요? 세무사, 변호사, 의사 등 전문직 전문 이상한마케팅입니다.


최근 저희와 함께한 세무사님은 마케팅을 진행한지 3개월만에 광고 대비 10배 수익을 거둬 크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세무사님이라면 당연히 '국세청 출신' 또는 '대형 세무법인 경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저희를 찾아주신 세무사님께서는 위 2가지와는 전혀 거리가 먼 분이셨습니다^^;;



만약 본인은 실력이 출중한데 화려한 이력과 경력이 없어서 잘 안되고 있다고 생각하신다거나, 본인을 알리는 방법 즉 마케팅 방법을 몰라 답답하신 분들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본인이 가진 생각을 송두리째 바꿀 수도 있는 글입니다.

"제가 세무사일을 좀 늦게 시작했습니다.

사실 제가 군인 출신이라서... 육군 대위로 전역했습니다."

세무사로 어떤 경력이 있으셨냐는 질문에 대한 세무사님의 답변이었습니다.
세무사님은 어떻게 마케팅을 진행해야하는지 조차 모르시는 상황이었습니다.​​


게다가 전국 세무사 개업 숫자만 해도 13,000개가 넘어가고 있다고 하는데...
이 많은 세무사 중에 자신을 의뢰인들이 찾아줄지 걱정이 된다고 하셨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불과 3개월 만에 광고비 대비 매출 10배 상승이라는 극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비결을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이 조금 길 수도 있으니 시간이 없으신 분은 아래 영상을 바로 보셔도 좋습니다.
단,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올려야 하는 세무사님이라면 끝까지 꼼꼼히 읽어보세요!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


1. 다른 세무사님들과는 다른 나만의 페르소나를 구축할 것


​​저희가 세무사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처음 하는 일은 그 분만의 페르소나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다른 세무사와 비교하여 본인만의 강점은 무엇이고, 이를 어떻게 살려서 차별화를 이룰 것이니 캐릭터를 설정하는 것이죠.​​


대부분의 마케팅 회사들이 효과를 내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각각 업체만의 고유한 차별성을 들여다보는 것이 아니라, 그 업체가 속해있는 큰 들의 분야만 파악하여 오직 노출로만 승부를 보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즉, 숲이 아닌 나무만 보려고 하는 것이죠.​​


이런 방식은, 애초에 큰 규모의 기업의 경우 효과를 보실 수 있으나 개업 세무사, 개인 법률사무소와 같이 개인사업자의 경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흰 세무사님과의 미팅을 통해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이야기를 나눴고, 세무사님만의 3가지 강점을 추려 페르소나를 설정했습니다.




​​2. 세무사를 찾는 의뢰인들이 원하는 포인트를 정확히 짚어낼 것​​


세무사를 찾는 의뢰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원래 본인이 예상한 것보다 훨씬 더 큰 금액의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이분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본인이 내야 하는 세금을 최대한 '절세'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본인이 미래에 얻을 수 있는 이익보다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잃는 것을 훨씬 더 두려워합니다.
​​

따라서 블로그 글을 통해 의뢰인이 가진 두려움을 짚어내고, 본인만의 전문성을 통해 이를 해결해 줄 수 있음을 명확하게 제시해 줘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지금 내가 가진 이 두려움을 이 사람이라면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다'라는 생각을 갖게 되고, 세무사님에게 문의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3. 세무사를 찾는 의뢰인들이 검색할 모든 길목을 장악할 것​​


이렇게 본인만의 페르소나를 구축하고, 의뢰인이 원하는 포인트를 짚어냈다고 할지라도 의뢰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세무사님의 블로그가 나오지 않는다면 사실상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따라서 의뢰인이 처한 상황에서 검색해볼 법한 모든 키워드를 장악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금조달 계획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의뢰인이라면,

자금조달 계획서 뿐만 아니라 차용증, 증빙서류, 제출 시기 그리고 제출 이후 소명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양한 상황에 놓여있을 겁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된 모든 키워드를 잡습니다. 즉, 의뢰인이 검색할만한 모든 길목을 장악해둔다면, 실제 문의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크게 위 3가지 과정을 통해 세무사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세무 경력이 없던 세무사님에게 광고비 대비 10배가 넘는 수익을 안겨드릴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게 끝이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마케팅적 요소가 곳곳에 담긴 글이 하나둘씩 쌓여갈수록
그 효과는 배 이상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당장이 아닌 먼 미래를 바라보며 함께하고 있고,
세무사님 역시도 앞으로가 점점 기대된다고 말씀하시곤 합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고 이상한마케팅만의 세무사 블로그 마케팅 방식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한마케팅은 지역/업종별 TO를 제한해두고 있다보니,
저희의 가치를 알아봐 주시고 궁합이 맞는 분들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한마케팅에서 작성한 칼럼을 적어도 3개 정도는 읽어보신 후
마케팅 방향성과 맞는다고 생각이 드셨을 때 문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마케팅을 의뢰를 주셔도 TO가 꽉 차있을 경우,
곧바로 마케팅을 진행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세무사 블로그 마케팅 문의
help@isangh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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