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

정형외과 마케팅, 도수/주사치료 2배 이상 늘어난 사례

진행한 마케팅

# 브랜드블로그

클라이언트 업종

병원 (정형외과)

"도수/주사치료 글이 블로그에 올라가면 신기하게도 며칠 후에 도수치료 환자가 몰립니다"​

"블로그 글 보고 지방에서도 치료 받겠다고 연락이 와서 신기하네요"

​"코로나가 심해져도 매주 신규환자 10명 이상 옵니다"​

(개원도 하기 전 상황에서 먼 곳에 있는 환자가 먼저 연락오는 상황이 흔치 않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병원을 포함한 전문직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이상한마케팅 입니다. ​​


저희는 현재 전국에 있는 47개 전문직 업체와 함께 마케팅을 진행 중이고, 저희와 함께 하시려 몇 달간 대기하고 계신 업체만 40곳 이상입니다.


​​위 대화 내용은 정형외과 브랜드블로그를 진행한지 3개월 정도 된 정형외과 원장님과 나눈 이야기 중 일부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도 정형외과 마케팅을 알아보고 계시는 원장님 또는 마케팅 담당자 분이실텐데요, 어떻게 3개월만에 위와 같은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는지 궁금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통해 코로나 사태에도 3개월만에 신규 환자가 매주 10명이 넘게 방문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일부 공개하고자 합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도 위와 같은 걱정과 고민을 안고 계신다면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적어도 개원하고 정형외과 마케팅을 못해서 문을 닫는 일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최근 3개월간 조회수가 매월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고, 순 방문자 수는 약 10배가 증가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달에 7,000명 이상의 방문자가 방문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10%의 방문자가 정형외과를 방문한다고 하더라도 하루에 23명의 환자가 방문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


사실 지금은 블로그 글을 보고 오는 분들은 대부분 도수치료와 주사치료까지 연결되고, 신환 유입까지 꾸준히 유입되고 있지만 불과 3개월 전만 하더라도 아래와 같은 걱정을 털어놓으셨던 원장님이셨습니다.​​


"요즘에는 개원해도 경영난에 힘들어하는 동료 의사들을 보며 걱정이 많이 됩니다." "나이도 어리고 딱히 내세울 경력도 없어서 걱정이 되네요"라고 말이죠.​​


더군다나 경쟁이 치열한 서울 한복판이었고, 코로나가 심각해지는 상황 속에서 개원을 하려니 걱정이 더 많으셨던 거 같습니다.​​


위와 같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이상한마케팅의 가치를 알아봐 주신 덕에 꾸준히 우상향하는 그래프를 그리게 되었고, 매출도 상승하는 결과를 얻게 되셨습니다.

정형외과 마케팅의 경우 내원상담만 받고 도수치료와 주사치료는 다음에 받겠다고 하는 말을 여러분도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 환자는 위와 같은 치료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치료에 대한 신뢰를 하지 못하고 가격적인 부담도 돼서 치료까지는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브랜드블로그 글을 보고 내원한 환자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글을 보고 신뢰를 이미 얻은 상태에서 내원했기 때문에 대부분은 실제 도수치료와 주사치료까지 전환되는 비율이 2배 이상 높아집니다.

정형외과 마케팅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아래에 병원 마케팅 전문가가 직접 작성한 마케팅 관련 팁을 담은 글을 첨부합니다. ​​


읽어보시기만 해도 지금 원장님이 진행하고 계신 광고의 문제는 무엇인지, 어떻게 마케팅 해야 예약 환자가 넘치는 병원이 될지를 알아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병원 광고, 실력 있는 마케팅 업체 고르는 노하우
병원 광고하고도 동네 개업 병원에게 다 뺏기는 이유

이상한마케팅에서는 지역/업체별 1곳씩 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TO를 두고 있다보니 저희의 가치를 알아봐주시고 궁합이 맞는 분들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작성한 칼럼을 적어도 2개 이상 읽어보신후에 마케팅 방향성이 맞는다고 생각되시는 분들만 의뢰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한마케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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