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서비스 - '초격차' 홈페이지 제작

개별 서비스

'초격차' 홈페이지 제작

'초격차' 홈페이지가 뭔가요?

최근 이상한마케팅 클라이언트 중 한 분께서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번에 신규 사업을 위한 홈페이지를 제작 중인데요. 디자인은 맘에 드는데, 카피라이팅이 영 고민이네요... 이상한마케팅에서 조언을 해줄 수 있을까요?”


인연이 깊은 클라이언트 분이다 보니, 서비스 차원에서 5장 짜리 제안서를 보내드렸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답을 받게 되었습니다.


“기존 홈페이지의 기존 개발 작업을 전면 중단하고 이상한마케팅에 모든 총괄 작업을 새로 요청하고 싶습니다.”

초격차 홈페이지 제작이 대체 뭐길래,
90%이상 완성 된 홈페이지를 뒤 엎어서라도 재제작을 선택하신 걸까요?

1) 홈페이지 내 모든 카피라이팅을 이상한마케팅이 직접 짜드립니다.

이상한마케팅은 국내 최고로 예쁜 홈페이지를 만들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하루만에 1.9억 매출을 낸 ‘글쓰기 기술 PDF’를 판매하는 회사 답게, 국내에서 카피라이팅 기술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이상한마케팅의 마케터들이, 홈페이지 내 모든 카피라이팅을 직접 짜드린다면 어떨까요? 이상한마케팅의 직원들을, 평생 내 홈페이지 속 영업 사원으로 상주시키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2)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심리학 기술을 적용해드립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몇가지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한 침대회사가 홈페이지의 배경 사진을 푹신한 구름으로 바꿉니다. 그러자 편안함을 강조한 침대의 판매율이 올라갔습니다.


몇달 후, 이 회사는 배경 사진을 ‘절약’에 관련 된 사진으로 교체합니다. 이번에는 세일 중인 제품, 저렴한 제품의 판매율이 올라갔습니다.


전혀 인과관계가 없어보이지만 이게 바로 대기업들이 ‘무의식’을 조종해 원하는 상품을 팔고 있는 ‘주의 유도(Channeled Attention)’ 심리 전략입니다. 이는 미국 애리조나 대학교 심리 마케팅과 교수 로버트 치알디니의 저서 <초전 설득>의 일부 내용이기도 하죠.


두번째 예시입니다.

①번 상품을 구입하려고 방문한 고객에게, 더 비싼 ②번 상품을 팔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가장 덜 매력적인 세 번째 상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경우 고객은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어라... 사양은 7 Plus가 더 좋은데 가격은 7모델이랑 별로 차이가 안 나잖아?
7Plus 사는 게 더 이득이겠군...”



미끼 상품을 하나 추가하는 것 만으로 결국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을 구입하게 하는 것이죠.


간단하게 하나만 더 예를 들어드리자면, 사람은 일반적으로 다른 사물이나 정보보다 ‘인간의 얼굴’을 더 선호합니다.


특히, 그 얼굴이 특정 방향을 향해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면, 자신도 그 방향을 따라 똑같이 바라보게 되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아이의 시선이 카피라이팅쪽으로 향하게끔 바꾸기만 했는데도, 사람들이 카피와 브랜드의 로고를 읽은 횟수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이죠. (그만큼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율 또한 오르겠죠!)


어떠신가요? 지금껏 기업들의 전략에 당했다는 생각에 기분이 언짢으신 분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


하지만 내 홈페이지에도 이런 심리기법이 적용되있다면? 여기까지 이해하신 똑똑한 분이라면 쉽게 상상이 가능하시리라 생각합니다.

3) 이상한마케팅의 모든 기술을 총동원 해드립니다.

대다수의 홈페이지 제작 업체들은 UX/UI, 그리고 비쥬얼 디자인 기술만을 가집니다.


물론 이 2가지는 고객들이 내 홈페이지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기술이죠. 그러나 모든 홈페이지 제작 업체가 할 수 있는 것이기에, 차별화가 되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상한마케팅은 UX/UI, 비쥬얼 디자인 기술에만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카피라이팅, 심리학, 스토리텔링, SEO 등 이상한마케팅의 모든 기술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클라이언트들에게 받은 홈페이지 관련 문의만 약 60 건.
오래 준비한 기간만큼, 감히 ‘초격차’라는 이름을 내세울 만한 상품이라고 자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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